3장
1 그렇다면 유다인으로서 더 이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할례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2 어느 모로 보나 많이 있습니다. 우선, 하느님께서 당신의 말씀을 그들에게 맡기셨다는 것입니다.
3 그러면 그들 가운데 몇 사람이 불성실할 경우에는 어떻게 됩니까? 그들의 불성실함이 하느님의 성실하심을 무효로 만들어 버린다는 말입니까?
4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께서 말씀하실 때에 당신의 이로움이 드러나고
사람들이 당신께 재판을 걸면 당신께서 이기실 것입니다."
라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듯이, 사람은 모두 거짓말쟁이지만 하느님은 진실하신 분이시라는 것이 드러나야 합니다.
5 그런데 우리의 불의가 하느님의 의로움을 드러낸다면, 무엇이라고 말해야 합니까? 인간의 방식으로 말해서, 하느님께서는 진노를 내리시므로 불의하시다고 해야 합니까?
6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야 하느님께서 어떻게 세상을 심판하실 수 있겠습니까?
7 나의 거짓으로 하느님의 진실하심이 더욱 돋보여 그분 영광에 보탬이 된다면, 왜 내가 여전히 죄인으로 심판을 받아야 합니까?
8 더 나아가서 "악을 행하여 선이 생기게 하자."고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사실 어떤 자들은 우리가 그런 말을 한다면서 우리를 비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자들은 합당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하늘 높은 데서는 하느님께 영광! 땅에서는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 여기는 옥포성당 홈피의 가톨릭 성경 이어쓰기 방입니다. │ 2010.06.13. 이어쓰기 시작 │구약성경 창세기부터 신약성경 요한의 묵시록등 73권 전권을 이어쓰기 1회 완료후 현재 이어쓰기 2회 진행중으로 신약성경 27권 완료후 구약성경 진행중
2010.08.12 18:50
로마서 3,1-8 하느님의 진실성과 사람들의 죄
(*.134.247.132) 조회 수 343 추천 수 1 댓글 1
많이 많이 사랑하시는지~~
매일매일 성경이어쓰기 방에 들어와보면
그때마다 진도가 얼마나 많이 나아가는지
그저 기적이라 느껴질 뿐이랍니다.
오늘 하루도 주님과 함께 복된 하루되셔요~~
아참, 지금 미사중에 복사중이시겠네요...
오늘 금요일 자매님복사단 사진촬영하려고 했었는데
아침에 퇴근후 식사하면서 반주로 또다른 주님,
나쁜 주님을 마신탓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