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원재(스테파노) postedOct 09, 2018

제5장 레지오 신심의 개요 4. 우리의 어머니이신 마리아

Views 342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4. 우리의 어머니이신 마리아

 

 만일 우리가 자녀로서의 상속권을 바란다면, 그 근본이 되는 모성을 존중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므로 성모님께 대한 레지오 신심의 세 번째 특징은  성모님을 우리의 참된 어머니로서 특별히 공경하는 데 있다.

 

성모님은 참으로 우리 어머니이시다.

 

 동정 마리아께서 천사의 인사를 받고 "이 몸은 주님의 종입니다. 지금 말씀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루카 1, 38)

 

하시며 겸손하게 동의하신 순간, 마리아는 스리스도의 어머니가 되셨고 또한 우리의 어머니가 되셨다.

 

성모님이 우리의 어머니로 선포된 것은 그 모성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즉 구속 사업이 완성되는 순간이다.

 

갈바리아에서 십자가에 못박히신 고통 중에서도 예수님께서는 성모님에게 "어머니, 이 사람이 어머니의 아들 입니다." 하시고,

 

제자 요한에게는 " 이 분이 네 어머니 이시다."(요한 19, 26-27)라고 말씀하셨다.

 

주님께서는 요한 사도를 통하여, 선택된 모든 이들에게 이 말씀을 주신 것이다.

 

성모님ㄴ은 이와 같이 인류가 영신적으로 태어나는 일에 동의하며 그 고통에 동참하심으로써 가장 완벽한 의미의 우리들의 어머니가 되셨다.

 

 우리가 참으로 성모님의 자녀라면 이에 맞갖은 행동을 해야 하며, 어린이들처럼 어머니께 온전히 의탁해야 한다.

 

성모님이 우리를 먹여주시고, 이끌어 주시고, 가르쳐 주시며, 병을 고쳐 주시고, 슬픔에 잠겨 있을 때 위로하여 주시고, 의심이 들 때 깨우쳐 주시고,

 

방황할 때 붙들어 주시기를 바라야 한다.

 

성모님이 우리를 돌보시도록 우리 자신을 성모님께 온전히 맡길 때 우리는 우리의 맏형이신 예수님을 닮으며 자라나서, 죄악과 싸워 이기시는

 

주님의 사명에 한몫 거들 수 있게 될 것이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